[단독] 비투비 정일훈, 연기 데뷔..주연 발탁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5.06.24 10: 05

비투비 멤버 정일훈이 MBC에브리원 새 예능 드라마 '웹툰히어로–툰드라쇼'의 주연을 맡으며 연기에 첫 도전한다.
한 방송관계자는 24일 오전 OSEN에 "정일훈이 최근 드라마 '웹툰히어로'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정일훈은 새 앨범 준비에 눈코 뜰새 없이 바쁨에도 출연 제안을 받은 후 캐릭터와 줄거리에 반해 출연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드라마는 국내 최초로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가 기획부터 구성까지 모두 참여했다. 정일훈은 주인공 성민 역을 맡았다. 또 기안84가 성민의 형인 희민을 연기한다. 작가가 방송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하고 출연까지 하는 새로운 포맷의 웹툰드라마로 볼 수있다.

이 드라마는 평범한 고등학생 성민을 중심으로 삼형제와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다. 앞서 배우 이시언과 EXID 정화가 출연을 결정한 바 있다.
그룹 비투비의 래퍼로 작사, 작곡 실력을 겸비한 정일훈은 그동안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을 비롯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예능감을 길러왔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KBS2 드라마 '후아유-학교2015'를 통해 대세로 떠오른 멤버 육성재의 뒤를 이어 정일훈이 연기에서 재능을 드러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웹툰히어로-툰드라쇼'는 오는 7월 방송된다.
purplis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