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주영, 씨스타 ‘쉐이크 잇’ R&B 버전 커버공개 ‘귀호강’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5.06.25 13: 10

가수 케이윌과 주영이 걸그룹 씨스타의 ‘쉐이크 잇(SHAKE IT)’으로 특별한 커버 프로젝트를 펼쳤다.
25일 씨스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의 케이윌 X 주영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케이윌과 주영은 분위기 있는 재즈바를 배경으로 밴드들과 함께 R&B로 재해석한 ‘쉐이크 잇’을 선보이며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는 것. 특히, '꿀성대'로 손꼽히는 케이윌과 주영의 환상적인 보컬 케미스트리는 씨스타의 청량감 넘치는 보컬과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여름 명곡의 재탄생”, “케이윌 주영 귀가 녹네요”, “‘쉐이크 잇’ 또 다른 매력이다”, “이런 귀호강. 듀엣 소취”, “‘쉐이크 잇’ R&B 버전 대박예감" 라는 등의 다양한 댓들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싸이뮤직 등 전 음원사이트 1위를 4일째 수성중이다. 또한 중국 주요 음악사이트인 쿠거우 뮤직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심상치 않은 열풍을 예감케 하고 있다.
‘쉐이크 잇’은 히트 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씨스타표 여름 댄스곡. 강렬한 브라스와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으로, 중독성 강한 후크와 시원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흥이 넘치는 멜로디와 유머, 섹시코드가 가미된 영상, 따라하기 쉬운 율동, 다같이 춤출 때 빛이 나는 광장형 안무가 포인트. 남녀노소 고른 팬층을 보유한 만큼 국민 걸그룹만이 선보일 수 있는 음악으로 올 여름 가요계를 선점하겠단 각오다.
뮤직비디오 역시 코믹한 판타지 장르로 제작돼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씨스타만이 선보일수 있는 ‘걸크러쉬’ 판타지 스토리는 주희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대세’ 강균성, 셰프 최현석과 몬스타엑스의 셔누, 원호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경쾌한 음악과 안무, 유머코드가 결합돼 보고 듣고 즐거움을 갖춘 영상이다.
kangsj@osen.co.kr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