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의 MC 이하늬가 제주도 뷰티 캠프 2탄에서 ‘진정한 아름다움의 시작, 멘탈 뷰티!’를 주제로 힐링 강연을 펼쳤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 담백하게 현장의 베러걸스와 소통하며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는 시청자들의 폭풍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내 화제다.
지난 24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 ‘특집 뷰티 캠프 2탄’은 네 MC의 특별한 뷰티 강연으로 꾸며졌다. MC들은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해 각각의 노하우가 담긴 뷰티 특강을 기획, MC 이하늬는 ‘진정한 아름다움의 시작, 멘탈 뷰티!’ 주제로 200명의 베러걸스 앞에 나섰다. 이하늬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한 다섯 가지 법칙을 소개하며 현장의 베러걸스뿐만 아니라 대기실에 있던 세 MC마저 ‘멘탈 뷰티’ 강연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이하늬는 “내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이란?”이라는 질문으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유태우 박사의 “몸과 마음과 삶은 하나다”라는 말을 인용, “멘탈이 강해지니까 이너 뷰티가 바뀌고, 이너 뷰티가 강해지니까 아웃사이드 뷰티는 자동으로 따라왔다”며 가장 중요한 뷰티는 ‘멘탈 뷰티’임을 강조했다.
이어 이하늬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한 첫 번째 법칙인 ‘질풍노도의 시기를 즐겨라’를 소개했다. “그 시절 방황도 했지만 오히려 다양한 도전으로 인해 나만의 자양분을 얻었다”며 “일생 동안 반복될 질풍노도의 시기를 즐기면서 진정 원하는 게 무엇인지 찾길 바란다”고 조언, 현장의 많은 베러걸스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다.
특히 이하늬는 건강한 자존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존감에 대해 얘기하며 울먹이는 한 베러걸스를 따뜻한 마음으로 헤아리며, “건강한 자존감 회복과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고 위로했다. 또 “비교는 자존감을 낮추고 열등감을 발생시키는 행위라며 좋지 않은 생각이 들 때마다 스스로 경계할 줄 알아야 한다”고 당부, 베러걸스를 위한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하늬는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라고 전하며 이하늬만의 행복해지는 꿀팁인 ‘100%가 아닌 80%에서 만족하는 법’을 공개했다. “내 안에 항상 만족감이 있어야 행복해질 수 있다”며 베러걸스와 함께 스스로를 칭찬하는 시간으로 강연을 마무리, 베러걸스의 우레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하늬는 ‘겟잇뷰티’ 프로그램명과 같이 뷰티를 얻는 법에 있어 내면을 강조. 뻔하지 않은 마음까지 건강한 뷰티 멘토로 ‘역시 이하늬’라는 반응을 자아냈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준비한 ‘멘탈 뷰티’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는 강연에 참석한 베러걸스의 마음을 토닥여주며 큰 감동의 물결을 일으켰다. 이에 베러걸스는 물론 대기실 안의 세 MC뿐만 아니라, TV를 통해 강연을 듣고 있던 시청자들에게도 공감을 자아내며 진정으로 아름다워질 수 있는 길에 대한 새 길을 안내하는 소중한 시간을 전했다.
한편 진정한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앞장서는 MC 이하늬가 함께 하는 유익한 토탈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온스타일에서 방송된다.
kangsj@osen.co.kr
온스타일 ‘겟잇뷰티’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