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7월 신곡은 'if you', 슬픈 5형제 티저 첫 공개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5.06.27 07: 09

그룹 빅뱅이 27일 새벽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곡의 티저 포스트를 공개했다. 제목은 'if you'. 옅은 분홍 바탕 위에 다섯 멤버들의 고개 숙인 얼굴이 슬픈 감성을 엿보게 한다.
빅뱅이 오는 7월 1일 2015년 '다섯 달 연속 신곡 공개 프로젝트'의 세 번째 다이나마이트를 터뜨린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2-2-2의 순서다. 5월부터 7월까지 매달 1일 두 곡 씩을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도 아주 슬픈 노래 한 곡과 신나는 댄스곡 하나, 이렇게 두 곡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시 각종 차트에서 빅뱅 vs 빅뱅의 대결구도가 이어지게 될 전망이다.
YG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신곡 공개는 빅뱅이 월드투어와 방송 출연, 각종 행사 참여 등 숨 쉴틈 없이 바쁜 일정으로 인해 발표 시기에 대한 내부적인 고민이 있었지만,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게 우선"이라는 쪽으로 의견을 정리했다. 

앞서 공개된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 프로젝트의 ‘루저(LOSER)’와 ‘배배(BAE BAE)’,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 등 다양한 매력을 자랑하는 곡으로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진 상황이다.
이번 빅뱅 신곡은 계절감을 살린 썸머송과 슬픈 감성의 노래로 완전히 상반된 분위기의 두 곡으로 선보인다. 먼저 티저가 공개된 'if you'는 티저 이미지로 볼 때 듣는 이의 마음을 애절하게 만드는 쪽일 것으로 짐작된다. 빅뱅이 데뷔 이후 가장 슬프게 노래한 슬로 템포의 곡이라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빅뱅의 ‘메이드’ 프로젝트는 예상처럼 순항이다. 지난달 발표한 ‘루저’가 한 달 가까이 1위 스코어를 유지했고, 이어 6월의 신곡 ‘뱅뱅뱅’이 바통을 이어받고 롱런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된 4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도합 1억 뷰의 조회수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특히 음원차트 뿐만 아니라 음악방송에서도 빅뱅의 위력은 대단했다. '루저'는 음악방송 올킬을 기록하며 10관왕을 달성했고, '뱅뱅뱅'이 바통을 이어받아 지난 25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에 오르며 역대 최다 트로피 기록을 수립했다.
한편, 빅뱅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상하이 콘서트를 개최, 3만여 관객을 열광케 하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오는 26일과 28일 각각 다롄과 우한에서 중국 투어를 이어간다.
mcgwire@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