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빅뱅은 슬프면서도 유쾌할 전망이다.
그룹 빅뱅이 내달 1일 공개할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의 세번째 싱글 앨범 'D'의 첫번째 신곡 제목은 '이프 유(if you)', 두번째 신곡은 ‘맨정신(SOBER)’으로 밝혀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과 28일 양일간 공식블로그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if you'는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빅뱅의 '몬스터(MONSTER)0를 작곡한 PK를 비롯해 태양의 솔로곡 '눈,코,입'을 TEDDY와 공동 작곡한 Dee.P가 작곡, 편곡을 함께하며 호흡을 맞췄다.
핑크빛 계열의 포스터, 왠지 감성적인 곡일 것 같다란 추측이 이어진 가운데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OSEN에 'if you'에 대해 "빅뱅 사상 가장 슬픈 곡"이라고 전해 더욱 기대를 높였다.
'맨정신'은 이와 전혀 다르다. 'if you'의 애잔하고 감성적인 느낌의 포스터와는 대조적으로 두 번째 7월 신곡 '맨정신' 포스터는 푸른 잔디밭에서 민트색 수트를 입은 빅뱅 다섯 멤버가 철봉을 향해 뜀박질하는 뒷모습이 유쾌한 느낌으로 담겼다.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신나는 섬머송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두 곡이 전달할 상반된 느낌에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빅뱅이 여름에 신곡을 공개하는 것은 지난 2008년 8월 ‘하루하루’가 실린 미니 3집 이후 7년만이다.
아울러 포스터를 통해 '맨정신'을 만든 프로듀서들도 밝혔다.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작사, 테디와 지드래곤, CHOICE37이 작곡을 함께 맡았다.
빅뱅은 앞서 발표한 싱글앨범 'M'과 'A'의 수록곡 '루저(LOSER)', '배배(BAE BAE)', '뱅뱅뱅(BANG BANG BANG)', '위 라이크 2 파티(WE LIKE 2 PARTY)'로 지난 5월과 6월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올킬했고, 국내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1위와 2위를 연이어 연속 석권하는 등 글로벌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세번째 싱글 앨범 발표를 앞두고 빅뱅은 오는 30일 오후 11시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BIGBANG COUNTDOWN LIVE MADE SERIES 중간 점검!'을 진행한다. 두번째 싱글 음반 발표를 앞두고 이달 1일 이같은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한 데 이어 또다시 새 음반 공개에 앞서 팬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로 어느덧 메이드시리즈 중 세번째 싱글을 발표하게 된 빅뱅의 이번 활동을 점검해보고, 빅뱅이 개인 방송을 한다면 어떤 콘셉트를 보고 싶은지 팬들이 댓글을 달면 직접 답변하는 시간 등을 통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월드투어 'MADE' 중국 투어를 진행 중인 빅뱅은 오는 28일 중국 우한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nyc@osen.co.kr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