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투비가 타이틀곡 ‘괜찮아요’로 데뷔 4년만에 첫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비투비는 29일 0시에 발표한 정규 1집 음반 컴플리트(complete)의 타이틀곡 ‘괜찮아요’를 멜론,엠넷,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등 총 6개 차트 정상에 진입시키며 데뷔 4년 만에 첫 음원 1위의 감격을 맛보고 있다.
'괜찮아요'는 29일 오전 8시 기준, ‘괜찮아요’가 엠넷,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등 4개 차트 1위를 수성하는 것은 물론 멜론에서도 2위에 오르는 것으로 이어지며 '한 여름 발라드' 장르로 차별화 노선을 선택한 비투비의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비투비의 정규 1집 음반은 타이틀곡 ‘괜찮아요’ 뿐만 아니라 멤버들이 골고루 참여해 의미를 더한 수록곡들도 음원차트 상위권에 고르게 분포돼 있어 인기 상승세를 증명했다.
비투비의 가창력이 포인트인 발라드 타이틀곡 ‘괜찮아요’는 손영진, 조성호가 작곡한 곡으로 치열한 현실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이 시대의 청춘들을 위한 힐링송이다. 이민혁, 정일훈과 함께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홍승성 회장이 직접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비투비는 음원 1위 소식이 알려진 뒤 자신들의 SNS를 통해서 절절한 감사의 메시지를 공개,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컴백활동에 앞서 다부진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이날 비투비는 이날 컴백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갖고 첫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nyc@osen.co.kr
큐브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