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기억해' 엔딩OST 발매, 디어클라우드의 '리멤버'
OSEN 정유진 기자
발행 2015.06.29 13: 36

첫 방영부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 방영 후 나흘 간 국내 드라마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KBS 2TV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극본 권기영, 연출 노상훈, 김진원, 제작 CJ 2&M)의 엔딩, 예고편에 걸쳐 삽입된 OST가 발매됐다.
드라마 OST 제작사 오우엔터테인먼트는 29일 "삽입된 OST는 유명 모던 록 밴드 디어 클라우드가 부른 '리멤버(Remember)'라는 곡"이라고 밝혔다.
이어 "드라마 제작 초기 텍스트 티저에 삽입 된 음원도 디어 클라우드의 '얼음요새'라는 곡이었다. 드라마에서 전개 될 두 주인공의 따뜻하면서도 긴장감 있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잘 표현해 줄 뮤지션을 찾던 중 디어 클라우드의 음색과 연주가 제격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1, 2회 방영 분 에서는 주인공 이현(서인국 분)의 과거 장면들이 수 차례 오버랩 되며 이현이 기억하지 못하는 과거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면서 디어 클라우드의 '리멤버'가 등장하며 극의 마무리를 임팩트 있게 장식했다.
디어 클라우드의 '리멤버'는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는 모던 록 발라드 곡으로 보컬 나인의 차분하면서도 힘있는 보이스를 가감 없이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곡이 전개됨에 따라 디어클라우드의 각 세션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그들의 탄탄한 연주력과 '케미'를 느낄 수 있고, 곡 중반부에 등장하는 공간감을 살린 기타 솔로는 듣는 이로 하여금 신비감을 심어 준다.
또한 디어 클라우드만의 따뜻한 가삿말이 보컬 나인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통하여 마음의 위로를 전한다.
한편 '너를 기억해'는 자신의 친아버지가 내린 잠재적 살인범이라는 판정을 낙인처럼 짊어지고 살아온 한 남자와 그런 그를 의심하고 관찰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eujenej@osen.co.kr
'너를 기억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