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오늘(30일) 밤 12시 세 번째 싱글 'D'를 발표하고 다시 한 번 '빅뱅 천하'를 이어갈 전망이다.
빅뱅은 내달 1일 0시 'MADE' 프로젝트의 세 번째 싱글인 'D'를 발표한다. 이번 싱글에는 첫 번째 타이틀곡 '이프 유(if you)'와 두 번째 타이틀곡 '맨정신(SOBER' 두 곡이 수록돼 있다.
신곡 공개에 앞서 빅뱅은 티저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해 기대를 높인 상황. '이프 유'는 빅뱅이 지금까지 발표했던 곡 중 가장 슬픈 감성으로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YG 양현석은 "모든 세대가 함께 눈물 흘릴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프 유'는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빅뱅의 '몬스터(MONSTER)0를 작곡한 PK를 비롯해 태양의 솔로곡 '눈,코,입'을 TEDDY와 공동 작곡한 Dee.P가 작곡, 편곡을 함께하며 호흡을 맞췄다.
또 다른 타이틀곡 '맨정신'은 유쾌한 섬멍송이다. 빅뱅이 여름에 신곡을 공개하는 것은 지난 2008년 8월 '하루하루'가 실린 미니 3집 이후 7년만으로, 유쾌한 분위기의 섬머송이 '이프 유'와는 전혀 다른 감성으로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 곡은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작사, 테디와 지드래곤, CHOICE37이 작곡을 함께 맡았다.
지난 5월부터 매달 각기 다른 매력의 곡으로 공략에 나서며 올킬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올 여름 걸그룹 대전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빅뱅이 세 달 연속 빅뱅 천하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seon@osen.co.kr
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