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집밥 백선생'을 이끄는 요리전문가 백종원이 국수 요리법을 소개한다.
30일 방송되는 '집밥 백선생'(연출 고민구)은 백종원 만의 레시피가 녹아든 비장의 국수 요리가 소개될 예정.
특히 첫방송 시청률 2.16%(닐슨코리아, 케이블기준)에서 시작해 단 6주 만에 5.67%(6월23일)로 치솟으며 수직상승 중인 '집밥 백선생'의 시청률이 또 한 단계 상승 가능할지가, 비밀의 국수 레시피만큼 이날의 주요 관심사다.
최근 10% 벽을 넘어선 '삼시세끼 정선편' 이후, 현재 5%대를 넘어선 프로그램은 '집밥 백선생'이 유일한 상황. 특히 주말도 아닌 평일인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지상파 드라마들을 상대로 이같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것은 전무후무한 상황.
이와 관련해 tvN 관계자는 "채널 내부에서도 이를 놓고 굉장히 놀라고 있다. '쿡방' 열풍과 백종원에 대한 시청자의 기대감이 이같은 결과를 이끌어낸 것 같다"며 "시청률 상승세가 어디까지 진행될지 지켜봐달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요리불능 네 남자(윤상, 김구라, 박정철, 손호준)의 끼니해결 프로젝트 '집밥 백선생'은 요리 초보인 남성 연예인들이 스스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요리인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담는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gato@osen.co.kr
'집밥 백선생' 7회 예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