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다운라이브' 지드래곤 "If You, 처음으로 다섯 명 다 노래"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5.06.30 23: 12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신곡 'If You'는 처음으로 다섯 명 모두가 노래한 곡이다"라고 밝혔다.
빅뱅은 30일 오후 11시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 스타캐스트 온에어를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Countown Live)'를 진행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신곡 'If You'의 소개를 부탁한다는 승리의 말에 "기사로도 많은 분들이 접하셨겠지만 빅뱅이 안 하던 스타일의 곡이다"라며 "저희가 이 앨범을 하기 전에 만든 노래들을 스태프들이랑 같이 들었는데 30대 이상 분들은 이 노래를 다 좋아하시더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슬픈 노래인데 무덤덤하게 부르는 게 특징이다"라며 "처음으로 빅뱅 다섯 명 모두가 노래한 곡이다. 래퍼 탑의 노래도 들을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빅뱅은 오는 7월 1일 0시 빅뱅 'MADE SERIES'의 세번째 앨범 'D'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 수록곡 'IF YOU'는 역대 빅뱅 노래 중 가장 슬프고 애절한 발라드로 알려진 가운데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여름 노래로 전해져 두 곡의 상반된 매력에 많은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jsy901104@osen.co.kr
네이버 생중계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