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여름 소시'다! 걸그룹 소녀시대가 신곡 '파티(PARTY)' 음원차트를 접수했다.
소녀시대는 7일 오후 10시 새 싱글 '파티'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파티'는 발표 2시간 만인 8일 0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몽키3, 소리바다, 벅스, 엠넷, 네이버뮤직 등 주요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수록곡 '체크(Check)' 역시 '파티'와 함께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완전체 소녀시대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싱글은 소녀시대가 지난해 2월 발표했던 미니 4집 '미스터미스터(Mr. Mr.)' 이후 1년 6개월여 만에 완전체로 발표하는 음반이라 기대가 컸던 상황. 소녀시대는 듣기 편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올 여름 대중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반응이다.
'파티'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와 소녀시대의 통통 튀는 보컬이 어우러져 유쾌한 여름 분위기를 맛깔나게 살렸다. 특히 계절감을 잘 살려내면서 소녀시대의 상큼 발랄한 모습을 표현해 밝은 에너지를 전달했다.
'체크'는 섹시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알앤비 곡으로 말하지 않아도 서로에 대한 관심을 직감하고 있는 남녀 사이의 긴장감을 담은 가사가 특징이다.
'파티' 발표를 시작으로 정규음반까지 트리플 타이틀 활동에 나선 완전체 소녀시대가 넘버원 걸그룹으로서 어떤 성과를 거두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seon@osen.co.kr
S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