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B1A4 멤버이자 배우인 바로가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연출 고민구)에 새 맴베로 합류한다. 손호준은 겹치기 출연을 피하고자 자진 하차를 택했다.
tvN 측은 15일 OSEN에 "손호준이 개인사정으로 '집밥 백선생'에서 하차한다. 손호준은 최근 마지막 녹화를 끝마쳤고, 손호준의 추천으로 절친한 바로가 새 멤버로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손호준의 하차는 촬영중인 SBS 드라마 '미세스 캅'이 '집밥 백선생'과 동시간대 경쟁을 하게 된 것이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확인됐다. 손호준 소속사 관계자는 "동시간대 겹치기 출연을 피하기위해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앞서 손호준은 SBS '정글의 법칙'과 tvN '삼시세끼-어촌편' 겹치기 출연으로 곤욕을 치른 바 있다.
바로의 투입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인연을 맺은 절친 손호준의 추천이 한 몫했다. 물론 바로 역시 평소에 요리에 관심이 많았다는 게 소속사 측의 설명이다. B1A4 소속사 관계자는 "바로가 평소에도 요리에 관심이 많고 좋아하는 편이다. 멤버들끼리 오랜 합숙생활을 하다보니 다들 요리에 취미가 생겼다"고 전했다.
한편, 요리불능 네 남자(윤상, 김구라, 박정철, 손호준)의 끼니해결 프로젝트 '집밥 백선생'은 요리 초보인 남성 연예인들이 스스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요리인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담는 프로그램. 손호준 녹화분은 7월말까지 방송되며, 바로가 출연하는 '집밥 백선생'은 8월초 방송될 예정.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