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뱅뱅뱅(BANG BANG BANG)'이 미국 MTV IGGY가 전세계 팬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 '올해의 여름 노래'로 꼽혔다.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MTV IGGY는 온라인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빅뱅의 '뱅뱅뱅'이 '올해의 여름 노래(International Song of Summer 2015)'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뱅뱅뱅'은 MTV IGGY에서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해의 여름 노래'를 뽑는 온라인 투표에서 50.75%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뱅뱅뱅' 외에도 이번 올해의 여름 선정에는 씨엘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디플로의 'Dr. Pepper', C-Kan의 'My Everything', 리한나의 'Bitch Better Have My Money', 테일러 스위프트의 'Bad Blood'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곡들도 함께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뱅뱅뱅'은 빅뱅의 컴백 프로젝트 'MADE SERIES' 중 앨범 'A'의 수록곡으로 여름과 어울리는 빠르고 강렬한 비트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또 이 곡은 공개직후 국내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고 아이튠즈 싱글차트 11개국 1위, 6월 첫째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빅뱅의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뱅뱅뱅' 뮤직비디오 역시 21일 오후 유튜브에서 3599만 6461뷰를 기록, 36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빅뱅은 오는 24일,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30일에는 필리핀 마닐라, 8월 1일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아시아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eujenej@osen.co.kr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