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극장판 요괴워치: 탄생의 비밀이다냥!'(이하 '극장판 요괴워치')가 국내 개봉 일본 극장판 시리즈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일본에서 개봉해 사전 예매권 100만 장 판매 돌파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극장판 요괴워치'가 국내에서도 개봉 첫 주말 놀라운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명탐정 코난','극장판 포켓몬스터' 등 대표적인 일본의 극장판 시리즈 애니메이션들의 역대 기록을 뛰어넘는 27만 7,042명의 첫 주 흥행을 기록한 것.(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이 같은 성적은 대표적인 일본 시리즈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이 지난 2011년 8월 3일에 개봉한 '명탐정 코난: 침묵의 15분'으로 기록했던 오프닝 스코어(24만명)와 2011년 12월 두 편을 동시 개봉했던 '극장판 포켓몬스터'의 첫 주말 스코어(27만명)를 넘어서며 TV 시리즈와 완구 시장에 이어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강자임을 확실하게 알렸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사상 최대 규모인 30만개 관객 선물 이벤트와 중독성 강한 요괴체조 율동으로 개봉 전부터 숱한 화제를 모아왔던 '극장판 요괴워치'는 어린이 세계를 장악한 태풍급 신상 애니메이션의 등장을 당당하게 알렸음은 물론, 일본 극장판 시리즈 애니메이션의 세대교체를 예고하며 과연 국내에서 어느 정도까지 흥행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놀라운 첫 주말 성적으로 시원하게 여름방학 애니메이션의 포문을 연 '극장판 요괴워치'의 흥행 질주가 과연 어디까지 계속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치열한 여름방학 애니메이션 시장 속에서 화려한 출발을 한 '극장판 요괴워치'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gato@osen.co.kr
'극장판 요괴워치'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