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아시아 넘어 북미 활약..현지 매체 주목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7.30 08: 13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아시아와 북미를 넘나들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AOA는 지난 29일 일본에서 세 번째 싱글 '심쿵해'를 발매하고 일본 공략에 나섰다. AOA는 싱글 발매 후 순차적으로 30일 나고야, 31일 오사카, 8월 1일 도쿄를 마지막으로 활발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AOA는 일본 싱글 발매에 이어 31일 중국 및 대만에서 '심쿵해' 중국어 버전을 발매한다. 이번 국내 활동 당시 대만 유명 음악 사이트 오뮤직(Omusic) K-POP 다운로드 차트에서 ‘심쿵해’가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진짜(Really Really)’, ‘한 개(One Thing)’, ‘컴 투 미(Come To Me)’, ‘러브 미(Luv Me)’ 등 앨범의 모든 수록곡이 2~6위에 오르며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한 바 있다. AOA는 대만 현지에서 다시 한번 차트 정상을 공략하며 한류 걸그룹으로 비상할 예정이다.

AOA의 활약은 아시아에서 그치지 않는다. AOA는 미국으로 건너가 8월 2일과 8일(현지시간) 미국 LA와 뉴욕에서 열리는 케이콘(KCON) 공연에 참석한다. 특히 AOA의 첫 미국 공연을 앞두고 대중음악전문지 빌보드를 비롯해 뷰티, 패션지 등 현지 매체의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차세대 K컬처 아이콘으로서 AOA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앞서 미국 빌보드는 AOA 컴백 직후 새 앨범을 집중적으로 분석했고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AOA를 올 여름 가요 대전의 첫 승자로 지목하기도 했다. AOA는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미국에서도 '심쿵해' 열풍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AOA는 '심쿵해'로 음악방송 1위 3관왕을 달성하며 화려한 국내 활동을 마무리 짓고 현재 국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nyc@osen.co.kr
FNC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