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빅뱅이었다.
5일 0시 발매된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등 멜론을 제외한 주요 7곳 차트 1위를 꿰찼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은 이날 발표된 빅뱅의 또 다른 싱글 '쩔어'가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빅뱅의 MADE 프로젝트의 마지막인 새 싱글 'E'에 수록된 곡. 또한 '쩔어'는 GD&TOP이 무려 5년 만에 발표한 노래로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이 쏠렸던 노래다.
이번 쾌거는 국내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현재 해당 곡들은 아이튠즈 싱글 앨범차트에서 브루나이, 캄보디아, 칠레, 엘살바도르, 핀란드,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6개국에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캐나다, 콜롬비아, 노르웨이, 루마니아, 슬로베니아, 스웨덴 등 6개국에서 2위, 미국에서는 3위, 영국에서는 17위를 기록했다.
이미 앞서 발표한 'M','A', 'D'로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쓰는 괴력을 보였던 빅뱅은 이번에 발표한 '쩔어'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로 차트 더블킥을 이뤄내며 그 저력을 입증했다. /gato@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