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룡점정이다. GD&TOP이 빅뱅의 ‘MADE 프로젝트’에 방점을 찍었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매달 2곡씩 신곡을 공개하는 프로젝트를 국내 최초로 시도했다. 결과는 성공적. 아무리 빅뱅이라도 매달 공개하는 신곡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겠느냐는 우려의 시선들도 있었지만, 쓸데없는 걱정이었다.
걱정은 갈수록 감탄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이번 ‘MADE’ 시리즈를 통해 넓고 깊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는데 성공을 거두고 있다. GD&TOP의 ‘쩔어’가 상징적이다. 지드래곤과 탑이 완전체가 아닌 유닛으로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 이를 통해 빅뱅이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면서도 사랑받는 그룹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올킬’이다. 네 번째 싱글 ‘이(E)’는 국내 음원차트를 점령한데 이어, 아이튠즈 16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이날 오전 10 시 기준,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뮤직 등 주요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쩔어'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과 몽키3에서 정상에 올랐다. 두 곡은 각각 1~2위를 번갈아 기록하면서 빅뱅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수록된 8월 싱글 'E'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아이튠즈 싱글 앨범차트에서 이번 싱글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칠레, 엘살바도르, 핀란드,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6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와 ‘쩔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8시간여 만에 각각 유튜브 조회수 120만 4655뷰, 117만 7740뷰를 돌파, 도합 238만 2395뷰를 기록하며 인기 질주 중이다.
한편, 빅뱅은 ‘메이드(MADE)’ 앨범 프로젝트를 시작해 순항 중이다. 5월에는 첫 싱글 ‘엠(M)’을 공개, ‘루저’(LOSER), ‘베베(BAE BAE)’ 2곡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는 물론 음악방송 1위를 휩쓸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다음 달인 6월 공개된 두 번째 싱글 ‘에이(A)’를 통해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를 공개하면서도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며 저력을 보여줬다. 7월에는 세 번째 싱글 ‘디(D)’ 수록곡 ‘이프 유(IF YOU)’와 ‘맨정신’을 각각 발표, 애절한 감성과 청량감 넘치는 분위기로 여름을 적셨다./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