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싱글 'E'의 차트 점령이 3일째 이어졌다.
7일 오전 7시 현재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멜론 등 주요 8곳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올킬했다. 함께 발표된 빅뱅의 또 다른 곡 '쩔어'는 5개의 사이트에서 2위를 하는 등 그 뒤를 이어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결국 차트내 빅뱅 vs 빅뱅 구도가 이어지고 있는 것.
이는 벌써 4달째 이어지고 있는 익숙한 모습이다. 앞서 지난 5월부터 발표한 싱글 'M', 6월 'A', 7월 'D', 그리고 이번 8월의 'E'까지. 이른바 'MADE' 프로젝트로 불렸던 빅뱅의 첫 시도가 매달 전혀 다른 느낌의 2곡씩으로 1~2위를 휩쓸며 빅뱅 vs 빅뱅의 차트 경쟁구도를 만들었던 것의 반복.
결국 '루저'와 '배배', '뱅뱅뱅'과 '위 라이크 2 파티', '이프유'와 '맨정신'의 바통을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또 한 번 고스란히 이어받은 셈이다. 특히 '쩔어'의 경우는 GD&TOP이 무려 5년 만에 발표한 노래로 그 의미가 남다른 곡.
이같은 성적표는 비단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현재 해당 곡들은 아이튠즈 싱글 앨범차트에서 브루나이, 캄보디아, 칠레, 엘살바도르, 핀란드,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16개국에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으며 여타 대부분의 국가들에서 2~3위 등의 최상위권을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빅뱅은 이번 신곡으로 투어와 더불어 국내 방송 활동도 예고한 상태. 때문에 이들이 다시 음악방송 무대에 오르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시기와 성과 등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ato@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