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가 특급 팬서비스를 연달아 선보였다.
여자친구는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후 12시와 1시, 1시간 간격으로 신곡 '오늘부터 우리는'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와 안무 연습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여자친구의 안무 영상은 지난달 23일 '오늘부터 우리는'이 공개된 이후 이번 안무에 대한 팬들의 끊임없는 요청과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는 뜻으로 전격 공개가 결정됐다. 같은날 1시간 간격으로 두가지 버전의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요청에 빠르게 응답하는 여자친구의 특별한 팬서비스가 돋보인다.
공개된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에는 단체 군무를 중심으로 편집되어 걸그룹 중 무대를 가장 넓게 사용하는 여자친구의 안무 동선과 세세한 동작 하나하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포인트 안무인 '인간 뜀틀'과 '풍차돌리기', '샤이댄스' 등 수줍은 소녀의 고백을 담은 가사에 어울리는 안무와 점점 고조되는 음악과 함께 시원스러운 여자친구표 칼군무는 노래의 청량감을 더한다.
또, 안무 연습 영상에서는 개성있는 사복패션과 '평균 167cm' 장신 걸그룹답게 운동화를 신고도 굴욕없는 아찔한 각선미를 뽐내 눈길을 끈다.
특히, 여자친구의 안무는 현재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올 여름 다이어트 댄스로 각광받고 있다. '오늘부터 우리는' 안무를 커버한 국내외 팬들의 영상이 유튜브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다수 게재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댄스'로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실제로 여자친구는 걸그룹 중 무대를 가장 넓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쉴틈없는 안무 구성으로 엄청난 체력을 요한다.
한편, 여자친구는 7일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오늘부터 우리는' 파워 넘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eujenej@osen.co.kr
쏘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