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싱글앨범 ‘E’가 폭발적인 인기를 과시하며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음악 포털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는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8월 1주차 (8월 3일~8월 9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빅뱅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외 GD& TOP이 함께 부른 ‘쩔어’ 역시 3위에 오르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4인조 밴드로 돌아온 원더걸스 또한 'I Feel You'가 2위, 'Baby Don’t Play'가 10위에 안착하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원더걸스는 선예, 소희가 탈퇴하고 솔로활동을 하던 선미가 합류해 혜림, 유빈, 예은까지 4인조 밴드그룹으로 대 변신을 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외에서 K-POP 리더 역할을 톡톡히 하는 샤이니의 새로운 타이틀곡 'Married To The Music'이 4위를 차지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래퍼들의 선전이 눈에 띄고 있다.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4의 미션곡 이었던 자메즈&앤덥&송민호의 '거북선'이 7위를 차지했다. 또한 치타의 'My Number'는 12위에 랭크되며 케이블채널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 우승자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대형 기획사 소속 아이돌의 음원파워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5월부터 식지 않고 이어지고 있는 빅뱅의 음원 파워가 앞으로 다가올 무한도전 가요제와 맞물려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 된다"라고 밝혔다. /seon@osen.co.kr
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