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박명수·이휘재·전현무, JTBC 하반기 예능 이끈다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5.08.12 11: 06

‘국민MC’ 유재석 부터 박명수, 이휘재, 김준현, 전현무 까지. 대형 예능 스타들이 JTBC 하반기 예능 프로그램을 이끈다. JTBC 프로그램의 참신한 포맷과 개성만점 진행자들의 궁합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유재석, 사라진 가수 ‘슈가맨’ 찾기! 유희열과 불꽃 경쟁 예고
유재석은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을 찾아서’(이하 ‘슈가맨’)로 JTBC와 첫 만남을 갖게 되어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슈가맨’은 대한민국 가요계의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 (SUGAR MAN)'을 찾는 프로그램으로 가수 유희열이 유재석과 호흡을 맞춘다.

유재석과 유희열은 각각의 팀을 구성해 ‘슈가맨’을 찾는다. 슈가맨의 전성기와 가요계에서 사라진 이유, 그 이후의 행방 등을 알아본다. 또한 슈가맨의 히트곡을 2015년 버전으로 재탄생 시킨 역주행 송으로 승부를 겨룬다.
MC 유재석과 유희열은 각 팀의 팀장을 맡고, 배우 채정안과 미녀작사가 김이나가 부팀장으로 출연한다. 히트곡 제조기 신사동호랭이와 신혁은 프로듀서가 되어 슈가맨의 히트곡을 2015년 버전으로 재탄생시키고, 허경환과 장도연은 슈가맨을 추적해 스튜디오에 데려오는 ‘추적맨’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또한 EXID 하니와 걸스데이 소진, 존 박과 매드클라운은 히트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와 신혁이 2015년 버전으로 재해석한 슈가맨의 히트곡을 부른다. 오는 19일과 26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 박명수, 현대인의 소비 욕망 전격 분석!
박명수는 이영자, 박지윤, 써니, 박원과 함께 JTBC 신개념 쇼핑 심리토크쇼 ‘연쇄쇼핑가족’을 이끈다. 22일 오후 11시 첫 방송되는 ‘연쇄쇼핑가족’은 매회 하나의 주제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드라마와 영상을 보고 소비 생활을 분석하는 토크쇼가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선택장애에 빠진 현대인들의 소비 욕망을 낱낱이 분석할 예정이다.
첫 방송에 앞서 박명수는 자신의 쇼핑 철학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박명수는 “가끔 좋은 브랜드의 옷을 살 때, 상표가 최대한 큰 걸로 산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연쇄쇼핑가족’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쇼핑 이야기를 하고 싶다”며, “이영자 누나와의 첫 호흡도 기대해달라”고 당부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 키즈 돌직구쇼 ‘내 나이가 어때서’ 대표 예능 ‘히든싱어4’ 가을 방송
뿐만 아니라 오는 9월에 방송되는 키즈 돌직구쇼 ‘내 나이가 어때서’에는 쌍둥이 아빠 이휘재가 박지윤, 김준현과 호흡을 맞춘다. ‘내 나이가 어때서’는 7세~9세의 개성만점 어린이들이 어른들의 세상에 거침없는 돌직구를 날리는 어린이 토론 프로그램이다. 매회 게스트가 아이들에게 고민을 털어놓으면, 아이들은 토론을 통해 순수하고 기발하게 고민 해결 방법을 찾아간다. 이휘재는 쌍둥이 아빠다운 노련한 육아법으로 어린이들의 토론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 가을에는 JT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가 돌아온다. ‘히든싱어4’는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전현무가 진행을 이어간다. 전현무는 전매특허 ‘깐족’ 진행과 센스있는 무대 매너로 ‘히든싱어’의 재미에 한몫을 더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백지영, 박정현, 성시경, 이문세, 임창정, 장윤정, 휘성 등 기존에 출연했던 가수들과의 재대결이 이루어지며 김현식, 신해철, 유재하, 마이클 잭슨 등 고인이 된 전설적인 가수의 모창능력자가 출연할 예정이다./kangsj@osen.co.kr
JT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