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차'가 쾌속 질주 중이다.
17일 오전 7시 기준, 엠넷 '쇼미더머니4'에서 YG팀 타블로-지누션과 인크레더블이 함께 선보인 '오빠차'는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쇼미더머니4' 1차 경연에서 공개된 '오빠차'는 방송 당시보다 이후 반향이 큰 노래. 처음 등장했을 때는 기존 '쇼미더머니4'와 다른 색깔에 시청자들을 다소 의아하게 만들기도 했지만, 대중의 취향을 저격한 부분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프로듀서 산이는 "'쇼미더머니' 사상 가장 대중적인 곡"이라고 평하기도 했다.
그런가하면 그룹 빅뱅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정상에 올랐다. 역주행과 롱런이라는 빅뱅 음원의 특징이 이번에도 여실히 드러나고 있는 중이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빅뱅이 지난 5일 발매한 새 싱글 'E'의 신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멤버들의 다양한 5색 보컬이 만나 풋풋, 설레면서도 아련한 감성을 전달한다.
더불어 이 같은 YG 음원의 강세가 두드러지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이 기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 지드래곤과 태양이 참여한 MBC '무한도전' 가요제 음원이 예약 돼 있는 상태다. '무한도전-가요제'에서 지드래곤과 태양은 멤버 광희(제국의아이들)과 함께 팀을 이뤄 작업했다. 역시 '무한도전-가요제'에 참여한 YG 레이블 하이그라운드의 혁오는 정형돈과 함께 작업한 곡을 선보인다.
이어 9월에는 빅뱅의 'MADE' 앨범이 1일 완성되고, 데뷔 전부터 강력한 팬덤을 지닌 아이콘이 15일 데뷔한다. 월말에는 '월드스타' 싸이가 신곡을 들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 nyc@osen.co.kr
'쇼미더머니4'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