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소녀시대가 오늘 정규 5집으로 컴백한다.
소녀시대는 18일 정오 정규 5집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라이언 하트(Lion Heart)'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어 이날 밤 12시(19일 0시)에는 또 다른 타이틀곡 '유 씽크(You Think)'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오픈한다. 이날 정오와 자정 각각 정규 5집 6곡을 공개하는 계획이다.
'라이언 하트'는 중독성 강한 복고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앞서 공개된 티저에서 의상부터 헤어스타일까지 마치 영화 주인공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무엇보다 한층 더 예뻐진 외모가 눈길을 끈다. 사랑스러운 매력이 진하게 풍기는 곡으로,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매력이다.
앞서 소녀시대가 '지(gee)'와 '오(Oh!)'로 활동했던 당시에는 사랑스럽고 깜찍한 매력이 소녀 같았다면, 이번에는 여성미를 강조하며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강조해 분위기가 다르다.
멤버들의 뛰어난 보컬 스킬을 감상할 수 있는 강렬한 팝 댄스곡 '유 씽크'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라이언 하트'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특히 이 곡으로 소녀시대표 강렬한 군무를 보여줄 예정이라 기대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소녀시대는 오는 21일 KBS 2TV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에서 차례로 컴백 무대를 갖는다.
미국 빌보드는 소녀시대의 정규 5집 발매 전부터 "소녀시대의 새 앨범이 전 세계 공개되면 아이튠즈 차트에도 큰 영향 끼칠 것"이라고 언급, 곧 발매되는 새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어 관심을 모은다.
앞서 지난달 '파티(PARTY)'로 '썸머 소시'의 귀환을 알렸던 소녀시대가 복고와 카리스마를 더한 정규 5집으로 다시 한 번 넘버원 파워를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seon@osen.co.kr
S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