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제작자 최진호 대표, 서예종 겸임교수 임용
OSEN 정유진 기자
발행 2015.08.19 07: 38

국민 걸그룹 에이핑크를 키워낸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의 최진호 대표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예종) 공연제작콘텐츠학부 겸임교수로 임용됐다.
19일 서예종 측에 따르면 최근 최진호 대표는 서예종의 공연제작콘텐츠학부의 겸임교수로 임용돼 2015년 2학기부터 강의를 시작할 예정이다.
최진호 대표는 지난 2011년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이후 에이핑크를 국민 걸그룹으로 키워냈고 m.net 슈퍼스타K2 우승자인 허각을 프로무대에서도 스타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만들어낸 당사자다. 비스트, 포미닛, 지나, DJ DOC, 브라운아이드걸즈, 써니힐, 홍진경, 정우 등의 매니저와 큐브엔터테인먼트 이사를 거친 최진호 대표는 현재 연예계에서 ‘스타제조기’로 자리매김 했다.

2015년 2학기부터 최진호 대표는 배우, 가수, 개그맨 등을 매니지먼트 하며 오랜 기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서종예 김민성 이사장은 “에이핑크, 허각 등 실력! 파 아티스트들을 훌륭하게 성장시킨 현장실무 경험과 함께 학문적 깊이를 겸비한 최진호 대표를 우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교수로 모시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서종예 공연제작콘텐츠학부는 아티스트,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콘텐츠 개발과 매니지먼트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연예산업 콘텐츠 기획자와 대중문화산업 시대의 핵심인 콘서트, 뮤지컬, 축제 등 공연 전문가 등의 인재를 양성하는 곳으로 현장실무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다. 해당 학부에는 MBC PD, CJ엠넷미디어 대표이사, 예당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등을 지낸 김종진 부학장과 마이클잭슨 히스토리투어 한국공연, SM Town Summer Festival 등을 기획한 김창훈 교수, 아세아태평양 대학영화제를 기획한 손희영 교수, 영화 ‘가문의 영광’ 제작 및 프로덕션을 담당한 권영락 교수 등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eujenej@osen.co.kr
서예종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