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이 말은 이제 막 첫방송을 끝낸 Mnet '슈퍼스타K7'에도 적용되는 말이다. 왜냐고? 시즌7을 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 '이제는 그만 할 때가 됐다'며 일부의 비아냥을 들어야 했던 '슈퍼스타K7'은 거짓말처럼 단 1회의 방송 만으로 이같은 잡음을 모두 사그라지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더욱 대단하고 눈여겨봐야할 부분은 '슈퍼스타K7'의 경우 '악마의 편집'이나 논란 등의 부정적 이슈 없이, 오롯이 참가자들의 실력이나 그 장르적 다양성에 초점이 집중됐다는 점이다.
지난 20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7'에는 또 한 번 '역대급'이라는 단어를 붙여도 좋을만한 시즌의 포문이었다. 첫 방송 전 선공개된 박수진, 김민서, 케빈 오 등 3인의 참가자 영상은 마두식 PD의 말처럼 그야말로 '예고편'에 불과했다.
첫 등장한 18세 참가자 유용민은 훈훈한 외모에 작사, 작곡, 노래 실력까지 모두 갖춰 윤종신으로부터 "다듬어지지 않았는데 곳곳에 보석이 있다"는 평을 들었다. 애틀랜타에서 온 클라라 홍은 미국 '더 보이스'에 출연한 경력이 있고 마룬 파이브의 애덤 리바인, 퍼렐 윌리엄스, 그웬 스테파니에게 러브콜을 받은 실력자. 팝송이 아닌 이문세의 '사랑은 늘 도망가'를 부른 클라라 홍은 허스키 보이스에 애절한 감성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흔들며 만장일치 합격을 받아냈다.
퍼포먼스와 노래가 모두 소화 가능한 스티비 위너는 마크 론슨의 '업타운 펑크(Uptown funk)'를 부르며 안무를 소화했고 여유 있는 무대매너로 인상을 남겼다. 이날 시선을 집중케 한 자밀 킴, 중식이 밴드도 반드시 향후 주목해야할 참가자다.
'이거 아직도 하냐?'는 방송 전 네티즌 반응을 무색하게 만든 '슈퍼스타K7'. 더욱이 6번의 시즌을 함께 해온 터줏대감 이승철도 심사위원에서 하차하고, 금요일에서 목요일로 시간대를 변동하는 등 적잖은 변화를 안고 시작한 '슈퍼스타K7'이 앞으로 목요일 밤을 기대와 감탄, 그리고 두근거림으로 수놓을 것 같은 예감이다. / gato@osen.co.kr
'슈퍼스타K7'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