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공공기관 조달유통 및 PC케이스, 마우스, 키보드 등을 제조, 유통하고 있는 ㈜앱코(www.abko.co.kr 대표 이태화)는 신규 기계식 키보드 'K680 솔리드'와 'K500 하데스'를 9월 초에서 중순경에 시장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K620, K520 RGB(1680만 색상지원) 기계식 모델의 성공적으로 론칭한 앱코가 68키 배열의 미니멀 기계식 키보드인 'K680 솔리드'와 87키 매크로 텐키리스 기계식인 'K500 하데스' 모델의 출시계획을 연이어 발표하며 키보드 라인업 확충에 나선다.
카일 청축과 적축을 기반으로 각각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 모델로 출시 예정인 앱코의 'K680 솔리드' 모델은 알루미늄 상판 하우징과 비키타입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워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ABS 투영 키캡을 통해 발광되는 화이트&부분 블루 LED 조합의 효과가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K680 솔리드'는 무한 동시입력과 3가지의 DIP 스위치, 화이트&블루 LED 및 숨쉬기 모드. '~ - ESC' 전환 기능 등이 탑재됐고, 제품 하단의 3개의 DIP 스위치가 'CAPS LOCK-CTRL 위치변경', 'WINDOWS-FN 위치변경', 'WINDOWS KEY LOCK' 기능을 담당 하도록 구성됐다. 68개의 키에 불과한 컴팩트한 기계식 키보드 임에도 조합 키를 이용해 일반적인 배열의 키보드 이상의 기능을 구현해 낼 수 있도록 한 설계가 돋보인다.
또 다른 컴팩트 타입의 'K500 하데스' 모델은 카일 청축을 기반으로 블랙과 화이트 모델 2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화사한 레인보우 LED 배열이 눈길을 사로잡는 심플 디자인의 'K500 하데스'는 비키타입 제품으로 상판 하우징을 겸하는 철제 보강판이 묵직한 무게감과 단단한 메탈릭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앱코의 'K500 하데스'는 이중사출 키캡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키인식이 용이하고, 깨질 염려없는 철제 상판 좌측에 배열된 별도의 하드웨어 매크로 키는 특히 게임 유저들과 내구도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PC방 등에서 눈 여겨 볼 제품으로 여겨진다. /letmeout@osen.co.kr
앱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