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힙합씬의 respect..'우승은 강민호'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8.28 14: 35

지난 27일 발매된 래퍼 이센스의 첫번째 정규앨범 ‘디 애넥도트’에 대한 뮤지션들 및 평론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센스의 ‘디 애넥도트’가 발표된 시각을 기점으로 타블로는 자신의 트위터에 "간만에 앨범 정주행중"이라고 트윗하며, 이센스의 앨범이 앨범단위로 주의깊게 들을만한 가치가 있다는 평을 남겼다.
이후에도 싸이먼디와 '쇼미더머니' 시즌1 우승자인 로꼬는 ‘김창렬의 올드스쿨’에 출연해 '쇼미더머니' 시즌4 우승자를 예상하라는 질문에 ‘우승은 강민호’라며 이센스의 본명을 언급, 그만큼 앨범이 훌륭하다고 치켜세웠다.

특히 로꼬는 '디 에넥도트'에 대해 "울먹울먹하면서 들었다"며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고등학생이 된 듯한 기분이었다"며 "어려진 기분이 들었다"고 앨범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쇼미더머니' 시즌4 심사위원을 참여하며 음원차트에서 화제를 일으켰던 릴보이, 앤덥 등을 비롯,헤시즌 1,2의 심사위원이었던 엠씨 메타 역시 이센스의 이번 앨범에 관하여 SNS에 포스팅하면서 이 앨범을 추천했다.
이 외에도 재범, 범키, 계범주, 소울다이브의 넋업샨, 그레이, 딥플로우, 허클베리피, ‘제리케이’ 등 국내에서 최근 몇 년 간 힙합음악의 중심에 서서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냈던 힙합 뮤지션들이 한결같이 각자의 SNS에 이 앨범을 극찬하고 추천하기도 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위원이자 리드머 편집장인 강일권 평론가는 '디 애넥도트'의 사전 음악감상회에 참석한 이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 랩, 가사 모든 부분에서 이미 높아진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앨범이었다"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디 애넥도트’는 지난 9월 발매됐던 싱글 ‘Back In Time’을 포함하여 총 10곡으로 구성되었다. 한정반은 힙합 장르 앨범 판매량으로는 이례적으로 단 일주일만에 16,000장이 모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더불어 음원 공개 이후 한동안은 엠넷과 네이버 뮤직 차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 뿐 아니라 10위권 안에 대여섯곡을 동시에 차트 줄세우기를 하며, 음원 차트의 절대강자라 불리는 '무한도전 가요제'의 아성을 누르기도 하는 등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센스는 지난해 11월 대마초 흡연 혐의로 구속 수감돼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았다. / nyc@osen.co.kr
BANA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