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오늘 1위 누굴까…빅뱅 vs 소시 vs 현아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5.09.06 14: 25

빅뱅, 소녀시대, 현아가 1위 트로피를 놓고 격돌한다.
6일 SBS '인기가요'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이하 '우사말'), 소녀시대 '라이언 하트(Lion Heart)', 그리고 현아의 '잘 나가서 그래' 등 3곡이 이날의 1위 후보곡임을 밝혔다.
빅뱅 '우사말'은 앞서 지난달 16일과 23일 두 차례 '인기가요'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밖에도 지상파 순위프로그램에서 총 5번의 1위를 차지했던 인기곡. 특히 이는 'M.A.D.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루저', '뱅뱅뱅', '맨정신' 등에 이어 발표된 곡으로 빅뱅은 올 한해만 총 23개의 트로피를 축적했다.

이와 맞서는 소녀시대 '라이언 하트'는 딱 한 주 전인 지난달 30일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던 곡. '라이언 하트'는 발표한 이 후 지상파 및 케이블 프로에서 현재까지 총 8개의 트로피를 획득했다.
인상 깊은 건 포미닛 현아다. 아직 '잘 나가서 그래'로 1위를 한 번도 차지하지 못한 현아는 이날 쟁쟁한 대형 그룹들에 솔로로서 어깨를 나란히 하며 그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냈다. 현아는 지난해 솔로 활동시 '빨개요'로 1위 트로피 2개를 차지했던 바 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소녀시대, 현아, B1A4, 여자친구, 빅스타, 주니엘, 소나무, 스테파니, 미우, 에이프릴(April), 딘딘, 아미, 투아이즈(2EYES), 전설, 짜리몽땅, A6P, 유니콘, 연분홍, 퍼펄즈 등이 출연한다. /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