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이 데뷔와 동시에 출시한 '취항저격'이 8개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이콘의 음원차트 '올킬' 배경으로 '취향저격'이라는 중독성 높은 곡의 매력과 2년 동안 아이콘의 데뷔를 기다린 팬심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15일 0시 공개된 아이콘의 신곡 '취향저격'은 15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엠넷,몽키3, 벅스 등 8개 주요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취항저격'은 반전이었다. 오랜시간을 기다려온 아이콘인 만큼 강렬한 비트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 곡을 내놓을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달달하고 말랑말랑한 '남친돌' 같은 면모를 부각시킨 곡인 '취향저격'을 들고 나온 것이다. 거기에 더해 '너는 내 취향저격'이라는 아이콘의 목소리와 가사가 계속해서 머릿속을 맴돈다.
아이콘은 'YG 차세대 주자'로 손꼽이며 데뷔 전부터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2013년 엠넷 '윈', 2014년 '믹스앤매치'를 거쳐 데뷔 기회를 얻었다. 아이콘은 혹독한 오디션을 거쳤음에도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능력을 갖출때까지 또 다시 훈련 과정을 거쳤다. 그리하여 이들의 데뷔까지 무려 2년여가 걸렸다. 아이콘 팬들의 2년의 기다림 또한 이번 차트 독식에 한 몫했을 것이다.
성공적으로 데뷔한 아이콘은 다음달 1일 데뷔 음반에 절반인 하프 앨범을, 오는 11월 2일 정규 음반을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데뷔 음반 '웰컴백'은 12개 전곡이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아이콘은 오는 10월 3일 오후 6시 데뷔 쇼케이스 '쇼타임'을 연다. /pps2014@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