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요리' 김밥과 '국민 요리전문가' 백종원의 조합, 이 또한 추천이다.
15일 오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나들이 대표 음식 '김밥'을 주제로 김구라, 윤상, 송재림, 윤박이 참여한 백선생 표 요리수업이 진행됐다.
언제나처럼 제자들에게 먼저 김밥을 말게 한 뒤, 뒤이어 자신이 직접 시범을 보이며 자신만의 요리팁을 낱낱이 공개한 백선생. 우엉, 어묵, 돼지고기를 졸이는 법은 물론 모양이 틀어지지 않게 시금치 물기 짜는 법, 밥 밑간 맞추기 노하우 등 재료별 요리법도 상세하게 소개됐다.
특히 김밥 만드는 과정 중 어려운 부분인 김밥을 마는 방식에 대해 백선생만의 특급 비법을 전수했다. 김 위에 놓이는 밥의 위치와 김발 사용법 등 옆구리가 터지지 않게 김밥을 마는 황금비율도 소개, 김밥 말기를 두려워하던 모든 이들에게 희소식을 안겼다. '고급 김밥'에 대해서는 밥양이 최대한 적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만능 간장을 이용한 김밥, 명란젖 김밥, 참치마요 꼬마 김밥, 돈가스 누드 김밥까지 응용 김밥들은 물론 이들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유부된장국까지 더해 이목을 집중케 했다.
한편, 이날 방송말미 공개된 다음주 예고편에는 추석에 먹는 갈비 요리가 화면에 등장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 gato@osen.co.kr
'집밥 백선생'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