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아이돌? 아이콘!..이틀째 8개 차트 1위 올킬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09.16 07: 10

'아이돌'이란 한정된 이름으로 부르기에는 아까운 아이콘이다.
YG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신인 그룹 아이콘이 이틀째 음원차트 올킬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콘의 데뷔 선공개곡인 '취향저격'은 국내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 몽키 3등 8개 음원 차트 모든 곳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인 그룹이 데뷔 선공개곡 발표를 하자마자 음원 차트 8곳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 데뷔 전부터 팬덤을 다지는 것과 더불어 대중적 인기를 높인 아이콘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 앤 매치' 당시 멤버 바비는 "아이콘이 아이돌이라 부르기에는 아까운 그룹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전한 바 있다. 혹독한 훈련과 준비를 거쳐 데뷔한 아이콘이 아이돌이란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K-POP 주자로서 맹렬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 
'취향저격'은 비아이, 바비가 작곡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달달한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인 여심 저격용 러브송이다.
한편 아이콘은 10월 1일 ‘DEBUT HALF ALBUM ‘WELCOME BACK’, 11월 2일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 또한 10월 3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쇼타임(SHOWTIME)'을 개최한다. / nyc@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