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소품집 16일 자정 공개...'싱어송라이터 면모'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15.09.16 15: 01

 샤이니 종현의 첫 소품집 ‘이야기 Op. 1’이 16일 자정 공개된다.
종현은 16일 자정에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첫 소품집 ‘이야기 Op. 1’의 음원을 공개한다. 음원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SMTOWN 채널,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타이틀 곡 ‘하루의 끝’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올 가을 대표 힐링송을 예고하고 있는 타이틀 곡 ‘하루의 끝’을 비롯해 미디움 템포의 펑키한 그루브가 강조된 팝 곡 ‘유앤아이(U & I)’, 신디사이저와 베이스, 기타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네오 소울 스타일 곡 ‘라이크 유(Like You)’, 젖을수록 투명해지는 꽃 산하엽의 이미지를 노래로 표현한 발라드 ‘산하엽’, 종현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스탠다드 재즈곡 ‘해피 버스데이(Happy Birthday)’도 수록돼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첼로 연주가 인상적인 독특한 리듬의 발라드 ‘미안해’, 라디오 진행을 마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새벽 시간의 이야기를 담은 ‘02:34’, 리드미컬하고 다이나믹한 R&B 트랙 ‘그래도 되지 않아?’, 옆에서 힘을 주는 친구의 위로가 담긴 ‘내일쯤’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9곡으로 구성돼 싱어송라이터 종현의 다양한 음악 세계로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더불어 종현은 앨범 발매에 앞서 16일 오후 10시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의 SMTOWN 채널을 통해 ‘하루 끝의 LIVE’ 방송을 진행, 신곡 라이브를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종현의 첫 소품집 ‘이야기 Op. 1’은 오는 17일 오프라인에서도 발매된다. /pps2014@osen.co.kr
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