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 측 "분량 확대…4주에서 5주 방송"[공식입장]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5.09.21 16: 47

웹예능 '신서유기' 분량이 늘어나면서, 방송기간이 1주일 연장됐다.
CJ E&M 측은 21일 오후 "당초 제작발표회를 통해 클립20개, 4주방송 예정이라고 언급되었으나, 인터넷 콘텐츠 특성상 줄거리 흐름에 따라 유동적으로 편집 및 공개되고 있으며, 제작 과정을 거치면서 총 분량이 초기 예상보다 확대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정확한 클립수는 아직 확정되진 않았지만, 총 5주간 신서유기 클립이 네이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오는 22일 방송 내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관계자는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한 '신서유기' 내용 전개 이해를 돕기 위한 본편 16화 클립이 네이버를 통해 깜짝 공개된다"며 "이날 공개되는 클립은 드래곤볼 획득 미션이다. 1성구 획득에 실패한 요괴들이 다시 1성구 획득에 도전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나영석·신효정 PD가 공동 연출하고 강호동, 이승기, 이수근, 은지원이 출연하는 '신서유기'는 매주 금요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총 클립은 25회 정도로 예정됐으며 한 주 5회씩 공개할 경우, 총 5주간 방송이 가능, 오는 10월초 종영된다. / gato@osen.co.kr
[사진] tv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