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리듬타', 합합으로 차트 강타..4곳 1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5.10.01 07: 11

그룹 아이콘의 '리듬 타'가 차트를 강타했다.
1일 오전 7시 기준, 아이콘의 10월 신곡 '리듬 타'는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달리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인 '에어플레인'도 지니, 올레뮤직 등에서 2위를 기록했고, 수록곡들인 '웰컴백', '오늘따라'도 차트 상위권에 진입한 모습이다.

아이콘은 1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하프 앨범 ‘웰컴 백’ 수록곡 전곡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 더블 타이틀곡 중 ‘리듬 타’는 웜업 싱글 ‘취향저격’과는 180도 다른 느낌. YG 소속 작곡가 피케이(P.K)와 비아이, 구준회가 작곡을, 비아이와 바비가 작사를 맡았다. 아이콘 멤버들은 이 곡으로 방송 활동을 할 예정이다. 아이콘 본연의 '힙합' 색깔을 느끼기에 충분한 역동적인 곡이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15일 데뷔 프로젝트의 선공개곡 '취향저격'으로 음원차트 1위, 음악프로그램 1위를 달성하는 저력을 보여줬던 바다. 11월 2일에는 데뷔 풀 앨범을 선보인다. 이번 하프 앨범 ‘웰 컴백’의 6개의 트랙이 수록됐으며 ‘리듬타’와 ‘에어플레인’이 더블 타이틀곡이다. 오는 3일에는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쇼타임(SHOWTIME)'을 갖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팬들 앞에 선보인다. / nyc@osen.co.kr
[사진] '리듬 타'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