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4’가 첫 회부터 온라인 화제성 2위에 오르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온라인 화제성 조사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TV프로그램 200여 편에 대한 온라인 화제성 집계 결과 ‘히든싱어4’는 비드라마 부문 전체 점유율 6.75로 2위, MBC ‘무한도전’이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히든싱어4’는 경쟁도전 프로그램 부문 1위, 종합편성·케이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네티즌 관심 이슈 부문에서도 ‘히든싱어4’의 첫회 주인공 보아가 871점으로 1위를 차지하여 높은 화제성의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었다.
관련 뉴스기사에서는 보아편에 대한 긍정적 댓글이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했으며, 커뮤니티에서는 실시간으로 보아가 몇 번 방에 있는가에 대해 의논이, SNS와 블로그에서는 ‘히든싱어’ 첫방송 시작을 알리는 추천의 글들이 줄이어 등장하고 있었다. 동영상에서는 보아의 팬들을 위한 특별무대 ‘메리-크리(Merry-Chri)’, 1라운드 무대 ‘ID:Peace B’, ‘보아편 듣기평가 정답공개!’ 등 각각의 조회수가 높게 나타나고 있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 TV화제성 연구팀의 2015년 10월 첫째 주 온라인 화제성 순위발표에 따르면 비드라마 부문 전체 1위는 점유율 9.9%의 MBC ‘무한도전’, 3위는 MBC ‘복면가왕’, 4위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차지했다. 경쟁도전 부문의 2,3,4위는 MBC ‘복면가왕’, Mnet ‘언프리티랩스타’, Mnet ‘슈퍼스타K7’ 순으로 나타났다./kangsj@osen.co.kr
[사진] JT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