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등장할 '코믹북 무비(comic book movies)'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무엇보다도 다양한 수퍼히어로들이 즐비해 있고 그 가운데 히로인도 있어 관심을 끈다. 슈퍼히어로물이 몇 년째 대형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2016년부터 2019년까지는 적어도 7개 이상의 슈퍼히어로물이 매년 촬영을 시작하는데, 사이트 '덴오브긱'을 토대로 2020까지 개봉 시기와 함께 예측한 만화 원작 영화들에 대해 알아봤다.
2016
데드풀
배트맨 vs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엑스맨 : 아포칼립스
닌자터틀2
수어사이드 스쿼드
갬빗
닥터 스트레인지 등
- 데드풀은 마블의 새 캐릭터 중 하나이다. 타노스의 저주로 인해 죽지않는 불사의몸을 가지고 있는 인물. '배트맨 VS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아무래도 슈퍼맨보다도 배우 벤 에플렉이 연기하는 새로운 배트맨의 등장과 비중에 무게감이 실리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는 배우 톰 홀랜드가 연기하는 스파이더맨의 마블 데뷔작이다.
2017
블러드샷
제목 미정의 울버린 시퀄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2
원더우먼
판타스틱4 2
스파이더맨 무비
토르 : 라그나로크
저스티스 리그 : 파트 등
- 우리나라에서는 개봉 당시 '명량'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지만 전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거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2편이 돌아오고, '마블과 소니가 공동으로 제작한' 스파이더맨이 단독 주인공으로 드디어 세상에 빛을 보게 됐다. '토르 : 라그나로크'는 배우 크리스 햄스워스 주연을 맡은 토르 시리즈의 완결편이다.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안타깝게 '통편집'을 당한 로키 역 톰 히들스턴도 출연한다.
2018
블랙 팬서
더 플래쉬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파트1'
앤트맨 & 와스프
제목 미정의 X맨 무비
아쿠아맨
- '블랙 팬서'는 미국 만화계에서 최초 흑인 슈퍼히어로인 와칸다의 왕 블랙 팬서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 흑인 배우 채드윅 보즈먼이 주연을 맡는다.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는 '어벤져스' 트릴로지의 마지막 작품으로 2부작으로 만들어진다. '앤트맨'의 후속편인 '앤트맨 앤 와스프'는 마블 영화 중 히로인이 제목에 언급되는 첫 사례라 의미가 있다.
2019
캡틴 마블
샤잠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파트2
저스티스 리그 : 파트2
인휴먼스
- 이름만 들으먼 남자 같지만, 사실은 여성 슈퍼히어로 캐릭터인 '캡틴 마블'은 영화팬들의 기대를 끌어올리기에 충분하다. 평범한 여성에서 초강력 여전사로 새롭게 태어나는 이 매력적인 캐릭터를 놓고 많은 쟁쟁한 여배우들이 경쟁을 펼친다. 새로운 슈퍼히어로팀 '인휴먼스'에는 배우 빈 디젤이 주연으로 출연한다는 소문이 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의 '저스티스 리그' 여정은 파트2로 마무리된다.
2020
사이보그
Mystery Marvel film 1
그랜랜턴 코어
Mystery Marvel film 2
Mystery Marvel film 3
- 이 외 가능성있는 것들
데드풀2
바나나맨
100 Bullets
Nemesis
Chew
Sony/Marvel's Spider-Man 2
Sony/Marvel's Spider-Man 3
The New Mutants
Harbinger
Bloodshot 2
Harbinger 2
저스티스 리그 다크 등/ nyc@osen.co.kr
[사진] 마블, DC, 영화, 코믹북 스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