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의 뮤지컬 '오케피', 초호화 캐스팅 공개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5.10.13 10: 34

[OSEN=이소담 인턴기자] 뮤지컬 '오케피'가 황정민, 오만석, 서범석, 윤공주, 박혜나, 린아, 최재웅, 김재범, 정상훈, 송영창, 김원해 등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다. 
'오케피'는 한번쯤은 궁금했지만 한번도 본적 없는 무대아래공간인 오케피(오케스트라 피트의 줄임말)를 무대화해 웃지 못할 사건과 사고의 연속을 극적 구성으로 묘사하고 있는 작품이다.
'(무대)지붕 뚫고 하이킥'이라는 콘셉트로 공개된 이번 이미지는 유쾌하고 웃음 가득한 작품의 성격과 어울리는 재기 발랄함으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해당 사진은 국내 최고의 포토그래퍼 김태은 작가의 손에서 탄생돼 그 동안 브라운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쾌활함과 익살스러운 표정, 천진난만한 점프 자세까지 순간 포착했다. 그녀의 뛰어난 순발력과 깊은 내공이 고스란히 사진으로 전해진다.
출연 배우들도 탄탄하다. 오케스트라를 총괄하고 있는 '지휘자' 역에 쌍 천만 배우 황정민과 뮤지컬 흥행보증수표 오만석이 각각 캐스팅됐다. 오케스트라의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하프' 연주자 역은 최근 '아리랑'을 통해 진한 여운과 감동을 선사한 윤공주와 '맨 오브 라만차'의 그녀 '알돈자'로 인정받은 린아가, 오케스트라의 기둥 같은 존재인 '오보에' 연주자 역에는 관록의 연기를 선보이는 믿고 보는 배우 서범석과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을 겸비한 김태문이, 지휘자의 아내이자 오케스트라의 2인자 '바이올린' 연주자 역에는 '위키드'의 미친 가창력의 소유자 박혜나와 '리걸리 블론드'를 통해 호평을 받은 배우 최우리가, 카사노바 같은 매력남인 '트럼펫' 연주자 역은 관객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신스틸러 최재웅과 여심을 사로잡는 마력의 소유자 김재범이 더블 캐스팅 됐다.
오케스트라의 '멀티 플레이어'이자 엉뚱한 매력을 뿜어내는 '색소폰' 연주자 역에는 'SNL코리아', 드라마, 예능, 광고계까지 접수하며 2015년 대세남에 전격 합류한 정상훈과 중저음의 풍부한 성량과 뛰어난 감성연기로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배우 황만익이, 복잡한 연주 때는 손만 올려놓고 립씽크로 연주하는 '피아노' 연주자 역에는 탄탄한 연기력으로 좌중을 압도하는 배우 송영창과 '영웅', '마리앙투아네트'를 통해 매력적인 보이스와 안정된 연기로 호평 받은 문성혁이, 오케스트라의 누구도 그의 이름을 알지 못하는 존재감 제로 '비올라' 연주자 역은 영화 '명량', '해적'의 명품 조연 김원해와 '맨 오브 라만차'에서 노련미로 무대를 채우는 배우 김호가, 작은 소리, 냄새에도 예민하지만 엉뚱한 반전 매력이 있는 '첼로' 연주자 역에는 독보적인 캐릭터와 재치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백주희와 수많은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과 안정된 가창력으로 관객을 압도하는 뮤지컬 배우 김현진이 캐스팅 됐다.
하프연주자를 열렬히 짝사랑하고 있는 '기타' 연주자 역에는 아크로바틱과 댄스로 무대를 뜨겁게 달구는 천상 배우 육현욱과 미성인 보이스와 대조적으로 섬세하고 진중한 연기력을 통해 관객들에게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이승원이, 언젠가 드럼연주를 못할 것을 대비해 다단계 판매에까지 손을 뻗고 있는 '드럼' 연주자 역에는 공연계에서는 이미 정평이 나 있는 베테랑 연기자 남문철과 터프함과 섬세함을 고루 갖추며 관객을 압도하는 배우 심재현이, 공연 중에 음식을 먹으면 바로 잠들어 버리는 위험 인물 '바순' 연주자 역에는 '팬텀', '위키드', '오페라의 유령' 등 성악과 출신답게 깊은 울림과 연기력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해주는 배우 이상준이 캐스팅 됐다. 
여기에 오늘 하루만 대타로 오케스트라에 들어온 풋내기 '퍼커션' 연주자 역은 '쓰릴미', '형제는 용감했다' 등 수많은 작품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발휘하고 있는 정욱진과 알바천국 CF로 이름을 알린 예견된 뮤지컬스타 박종찬이 캐스팅 됐다.
프로듀서 김미혜는 "뮤지컬 '오케피'는 5년이라는 긴 시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초연이 성사됐다. 함께 출연하는 배우들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감도 크기에 웰메이드 작품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특히 다양한 뮤지컬 작품 속에서 새로운 매력을 가진 작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깊은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케피'는 오는 20일 1차 티켓이 오픈 되며 12월 18일부터 2016년 2월 28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 besodam@osen.co.kr
[사진] 샘컴퍼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