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의 신곡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2일 0시를 기해 1theK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아이유의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의 타이틀곡 ‘스물셋’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아이유는 23살을 기념하는 케이크의 초를 분 뒤 크림을 살짝 맛본 후 깜짝 놀라며 케이크에 얼굴을 파묻고 의식을 잃는 듯한 돌발 행동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는.
더불어 영상과 함께 자신의 행동이 어떤 뜻을 담고 있는 지 문제를 맞혀보라는 듯한 아이유의 노랫말은 타틀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아이유는 타이틀곡 티저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오늘 밤 자정 (23일 0시) 멜론, 지니, 엠넷닷컴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네 번째 미니앨범 'CHAT-SHIRE'의 전곡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 'CHAT-SHIRE'는 23살의 아이유에게 일어나고 보이는 일들과 사람들에게서 느낀 생각들을 소설 속 캐릭터에 대입해 표현한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소속사 측은 앨범명 ‘CHAT-SHIRE’는 각 곡의 캐릭터들이 살고 있는 주(州), 스물 세 걸음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는 작은 사회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새 앨범 수록곡 ‘푸르던’, ‘새 신발’, ‘제제’의 티저영상을 통해 다채로워진 사운드와 곡 별 특유의 감성을 담은 비쥬얼 콘셉트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아이유는 이번 새 앨범을 통해 더욱 깊어진 음악적 감성을 온전히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담아내겠다는 각오다. / nyc@osen.co.kr
[사진]로엔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