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의 첫 번째 OST가 드디어 공개됐다.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박상연 연출 신경수)의 OST part.1 ‘그댄가봐요’가 공개된 것.
‘육룡이 나르샤’의 첫 번째 OST part. 1 '그댄가봐요‘는 ’학교‘, ’비밀‘, ’쓰리데이즈‘, ’역전의 여왕‘,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보경이 부른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너 팝 풍의 ‘그댄가봐요’는 인트로의 애틋한 피아노가 감정을 더욱 집중하게 하고, 말하듯 노래하는 절제된 김보경의 보이스가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중반부부터 펼쳐지는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고조되는 노래의 감정선은 늦가을 발라드에 목말라 있는 대중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그댄가봐요’는 효린의 ‘안녕’과 에일리의 ‘눈물이 맘을 훔쳐서’ 등을 작곡한 김세진과 박찬이가 공동 작곡을, ‘고삼이 집나갔다’와 ‘악플게임’으로 인기를 끈 웹툰 작가 미티(홍승표)가 작사를, ‘선덕여왕’과 ‘하얀거탑’ 등의 음악작업을 맡아 온 김수진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퀼리티 높은 OST를 탄생시켰다.
‘육룡이 나르샤’ OST 제작에 참여한 관계자는 “앞으로 ‘육룡이 나르샤’의 OST는 명품 드라마에 걸맞게 명품 가수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역대급으로 완성될 ‘육룡이 나르샤’ OST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S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