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연 "日서 소녀시대 메이크업 유행…눈밑 애교 강조"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15.10.30 13: 53

효연이 소녀시대 메이크업이 일본에서 유행했다고 자랑했다.
효연은 30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청담 CGV M큐브에서 열린 '소녀시대 효연-마스와카 츠바사의 뷰티토크'에서 "소녀시대 메이크업과 의상을 일본 팬들이 많이 따라해 주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소녀시대 메이크업을 하고 나면 '눈밑 섀도 뭐 쓰냐'고 질문을 많이 받는다. 일본에서도 애교살에 펄을 잔뜩 바르고 오는 분들 많더라. 소녀시대 메이크업이 유행했다"고 힘줘 말했다.

마스와카 츠바사는 일본 유명 패션잡지 POPTEEN과 POPSISTER의 모델로 활동하며 인형 메이크업을 유행시킨 주인공이다.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인 '돌리윙크(Dolly Wink)'와 '캔디돌(Candy Doll)'을 히트시킨 데 이어 지난해 10월에는 패션 브랜드 'EATME'를 론칭해 화제를 모았다.
효연은 최근 워너비 브로우 비법을 깜짝 공개해 단숨에 뷰티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베이직 브로우 테크닉에서부터 눈썹 컬러링까지 자신만의 브로우 메이크업 시크릿으로 '눈썹의 여왕'이라는 애칭도 얻었다.
이번 마스와카 츠바사의 공식 첫 한국 나들이는 그가 프로듀서이자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돌리윙크'의 아이래시 누적 1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마련됐다. 이 제품은 국내에선 2010년 출시돼 5년 만에 6만 개 이상이 팔려 대표 아이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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