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턴’이 지난 9월 24일 개봉 이후 40일만인 11월 2일, 343만 명 관객을 돌파했다. ‘인턴’은 공감과 힐링을 전하는 인생영화라는 호평 속에 박스오피스 역주행을 거듭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간 가운데, 올해 최고의 입소문 흥행을 기록했다.
3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인턴’이 누적관객수 3,430,077명을 기록했다. 개봉 7주차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 눈길을 끈다. 실시간 예매순위 역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등 여전히 뜨거운 흥행세를 과시하고 있어 이는 개봉 후 입소문 흥행으로 비교되던 ‘비긴 어게인’(3,429,122명)의 기록까지 넘어선 것으로 올해 최고의 입소문 흥행 영화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당초 ‘인턴’은 추석 개봉작 중 상대적으로 적은 관심을 받았으나 꾸준한 입소문으로 관객들의 선택을 받아 박스오피스 순위를 역주행 했고, 이에 현재 박스오피스 10위권 안에 9월 개봉작으로 남아있는 영화는 ‘인턴’이 유일하다. 특히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개봉 국가 중 최고의 흥행 성적을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극장가를 ‘인턴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낸시 마이어스 감독이 한국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사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인턴’의 이와 같은 흥행 행보는 관객들과의 공감이 주요했다. ‘인턴’을 관람한 관객들은 따뜻한 웃음과 훈훈한 감동으로 공감했고 오랜만에 힐링되는 영화라고 평했다. 젊은 세대들은 열심히 일하는 30대 CEO의 모습에 자신을 투영하면서 어른의 충고에 힘을 얻었고, 나이든 세대는 70세 인턴의 모습에서 “아직 마음속에 남아 있는 음악”을 발견했다. 지친 일상에 위로와 공감, 감동이 필요한 사람들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라는 추천 열기로 ‘인턴’은 ‘인생영화’로 손꼽히고 있다.
‘인턴’은 30세 젊은 CEO가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 쇼핑몰 회사에 채용된 70세 인턴사원의 유쾌한 근무일지를 그린 직급불문 공감 코미디이다.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 드 니로의 환상적인 호흡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로맨틱 홀리데이’,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등에 이어 낸시 마이어스 감독이 다시 한 번 공감 넘치는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직급불문, 세대불문, 성별을 불문해 공감을 일으키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인턴’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kangsj@osen.co.kr
[사진] ‘인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