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 도끼 이어 지코와 콜라보..싱글 '풀어' 오늘 발매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5.11.05 13: 30

알앤비 가수 딘(DEAN)이 보이그룹 블락비 멤버 지코(ZICO)와 호흡을 맞춘 새 싱글 '풀어(Pour Up)'를 발매했다. 
5일 정오 발매된 신곡'풀어'는 미니멀한 사운드의 R&B 곡으로, 크리스 브라운의 초대형 히트곡 '뉴 플래임(New Flame)'을 프로듀싱한 카운트 저스티스와 딘 본인이 공동 작업한 곡이다. 딘-카운트 저스티스-지코로 이어지는 작곡-프로듀싱-래퍼 올스타팀이 만들어낸 작품이라 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피처링으로 참여한 지코와 함께 톱모델 강소영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딘은 저스틴 비버의 '원 레스 론니 걸(One Less Lonely Girl)', 엑소의 '으르렁' 등을 작곡한 신혁이 이끄는 줌바스 뮤직 그룹 소속의 작곡가. 21살의 어린 나이에 엑소, 빅스 등 의 앨범 프로덕션에 송라이터로 참여하며 음악인들 사이에서 먼저 유명세를 탔고,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프로듀서로 활동해 왔다. 이후 밀라 제이, DJ 에스타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곡들을 공개하며 미국에서 먼저 화제가 됐고, 올해 유니버설뮤직과 줌바스 뮤직그룹이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딘의 미국 데뷔 싱글 '아임 낫 쏘리(I'm Not Sorry)'를 발매하게 됐다. /seon@osen.co.kr
[사진] 유니버셜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