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유세윤이 생애 최초 관광 홍보송에 도전해 나온 결과물 '스윗을게'가 발표 5일만에 온라인 SNS 조회수 30만을 돌파했다.
지난 5일 스위스관광청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게재된 '스윗을게' 영상은 업로드 후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네티즌의 열띤 호응을 받으며 10일 오전 10시 현재 페이스북 33만 2,328건을 비롯해 온라인 조회수 30만 건을 넘어섰다.
별도의 홍보가 진행되지 않았던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수치다. 특히 '스윗을게'는 스위스 관광청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먼저 공개한 이후에 유튜브에 공개한 까닭에 유튜브 조회수는 아직 높지 않으나, 여행에 미치다 70,549건(https://goo.gl/EsDMP9), 오즐-5분의 즐거움 66,838건(https://goo.gl/iMCdTW),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 61,246건(https://goo.gl/ZfOw6X), 판도라TV 38,835건(https://goo.gl/vGS5zT) 등 페이스북 인기 채널 페이지 10여 개를 포함한 각종 소셜과 커뮤니티에서 조회수 30만 건을 넘으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 '스윗을게' 뮤직비디오는 스위스 관광청의 후원을 받아 현지 올로케로 진행된 작품. 스위스 현지의 빼어난 경치가 눈길을 사로 잡는 것은 물론, 쿠세스타 100 우승자인 김성구의 ‘쿠세(독특한 창법, 버릇)’이 어우러져 아마추어만이 할 수 있는 서툰 리액션으로 B급 정서를 확실히 강조했다.
특히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는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방송국의 시간을 팝니다'의 첫 코너로 발탁된 '쿠세스타 on TV'의 온라인 버전인 '쿠세스타 100'과 콜라보레이션 한 작품이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세윤이 심혈을 기울인 뮤직비디오는 스위스 관광청 유튜브 공식채널(https://youtu.be/57J3pXA69aA)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월 둘째 주 이후 주요 음원 사이트 내 감상이 가능하며 11월 중 메이킹 필름 또한 추가 배포될 예정이다. /eujenej@osen.co.kr
[사진] 스위스 관광청 홍보 영상 타이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