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아이콘은 상상초월? 지붕킥으로 차트올킬 '뻥'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5.11.16 08: 00

이 정도면 상상초월이고 대적불가 수준이다. ‘괴물 신인’ 아이콘이 두 번째 신곡 발표에서 ‘지못미’와 ‘이리 오너라’를 앞세워 음원 차트 1, 2위를 싹쓸이 했다. 주요 차트들은 지붕이 뚫렸고 팬들 반응은 폭발적이다. 
아이콘은 16일 0시 더블 디지털 싱글 '웰컴백(WELCOME BACK)'의 신곡 '지못미(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와 B.I&바비의 유닛곡 '이리오너라'를 공개했다. '지못미'는 발매 한 시간 만인 오전 1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올레뮤직, 몽키3, 엠넷, 네이버뮤직 등 주요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때부터 불이 붙기 시작한 아이콘 열풍은 시간이 흐를수록 강렬해졌다. ‘지못미’는 16일(오전 7시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했다. 2위는 아이콘의 또 다른 신곡인 ‘이리 오너라’이다. 엠넷차트는 두 곡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아이콘은 16일 0시 더블 디지털 싱글 '웰컴백(WELCOME BACK)'의 신곡 '지못미(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와 B.I&바비의 유닛곡 '이리오너라'를 공개했다. 두 곡이 음원차트 1, 2위를 싹쓸이하며 쌍끌이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도 두 가지 버전의 아이콘이다. '취향저격'의 감미로움과 '리듬타'의 강렬함을 업그레이드 시켜 기대를 모은다.
아이콘은 오는 16일 전혀 다른 분위기의 두 신곡을 발표했다. 비아이&바비의 유닛곡 '이리오너라'와 메인 타이틀곡인 '지못미(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다. 앞서 이미 웜업 싱글 '취향저격'과 '리듬타'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실력은 입증한 이들이기에 신곡에 대한 기대와 관심도 크다.
이번 싱글의 가장 큰 포인트는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가 본격적으로 아이콘의 곡 작업에 참여했다는 점과 두 가지 매력의 곡을 발표한다는 것이다. 래퍼 라인의 유닛곡과 완전체의 타이틀까지, 아이콘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비아이와 바비는 이번에도 곡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비아이&바비가 직접 쓴 가사도 인상적인데, 특히 유닛의 호흡을 표현한 '서태웅과 강백호', '영구와 땡칠이', '맥주와 치킨', '장국영과 주윤발' 등에서 두 사람의 재치가 느껴진다. '지못미'의 가사가 감성을 저격했다면, '이리오너라'는 YG 특유의 센스가 돋보인다. 특히 전혀 다른 음악으로 컴백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곡을 골라듣는 재미로 어필할 수도 있다.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을 정도로 데뷔 전부터 후까지 많은 관심을 받은 아이콘. 데뷔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한 세 번째 단계에서는 또 얼마나 큰 화력을 발휘할지 주목된다. /mcgwir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