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취향별로 즐길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순두부찌개 전용 양념장'을 선보인다.
백종원은 17일 오후 방송될 tvN 예능 '집밥 백선생'에서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순두부찌개의 비법을 전수한다. 비법은 바로 전용 양념장. 고춧가루와 돼지고기, 여기에 각종 양념을 넣어 만든 백종원표 양념장 하나만 있으면 어떤 종류의 순두부찌개도 5분 안에 다양하게 끓여 먹을 수 있다고 밝힌 것.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백종원이 순두부 전용 양념장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은 순두부찌개를 맛 본 제자들은 "하나의 양념장으로 이렇게 색다른 맛을 낼 수 있다니 신기하다"며 감탄을 연발했다. 또한 백종원은 순두부찌개를 만들 때 실패하기 쉬운 이유로 물의 양을 꼽고 가장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는 물의 비율도 공개할 예정이라 관심을 모은다.
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데친 순두부와 양념간장, 여기에 신 김치를 곁들여 입맛을 돋우는 이색적인 집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또한 순두부 양념장을 활용해 만드는 마파두부와 남은 양념장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깨알 팁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백종원과 개성 만점 제자들이 함께 끄집어내는 집밥의 다양한 매력으로 '쿡방' 열풍 속에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21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매주 화요일 밤 9시 40분 방송./ purplish@osen.co.kr
[사진]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