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을 아우르는 종합 드라마 시상식이 온다.
오는 28일, 대한민국 방송 3사를 비롯한 종합편성채널 및 케이블 채널 등 2014년 10월 1일부터 2015년 9월 30일 까지 모든 채널에서 방송된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를 대상으로 한 최고의 드라마 시상식이 원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시상식은 전 방송을 통합하는 국내 최대, 최고의 드라마 페스티벌로 보다 객관성을 강화하고 공신력을 높여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보였던 연기자는 물론,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지닌 작품의 제작자 역시 수상 후보로 정하여 2015년 최고의 영광을 선사한다. 또한 여느 시상식과는 다르게 시청률에 의존하지 않고 배우의 연기력에 중점을 둬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배우들의 뜨거운 수상 경쟁이 예상된다.
본 시상식은 신인상(남/녀)을 비롯해 연기상(남/녀), 우수 연기상(남/녀), 최우수 연기상(남/녀), 대상에 해당되는 본상과 한류특별상, 아역상, 베스트OST상, SNS웹드라마상, 베스트 드레서상 등 다채로운 부문에 걸쳐 시상된다.
이번 시상식의 수상자는 최종수 심사위원장을 필두로 감독, 드라마작가, 기자, 평론가, 연예매니지먼트협회 임원단 등 드라마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성을 기반으로 신중하게 심사하여 선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 앞서 전날인 11월 27일에는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하는 드라마OST 콘서트가 개최되어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하는 만큼 국내외 팬들은 물론 전 세계의 팬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펼쳐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회장 손성민/이하 ‘연매협’)와 강원도 원주시가 손을 잡고 공동 주최 및 연매협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시상식은 한국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K-DRAMA를 K-POP과 더불어 전 세계로 확장, 한국 드라마의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내 팬들과 전세계 팬들이 함께 공감하고 하나가 되는 축제가 될 것이다.
또한 강원도 원주시를 대표하는 관광 문화 축제로 발돋움 하게 될 이번 시상식은 원주시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문화 산업 도시로 세계와의 소통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어 지역경제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 jmpyo@osen.co.kr
[사진] K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