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실패 없는 순두부찌개용 양념장 공개 ‘눈길’
OSEN 박꽃님 기자
발행 2015.11.17 22: 24

백종원이 실패 없는 순두부찌개용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순두부찌개를 주제로 백종원의 요리 수업이 진행됐다.
이날 백종원은 다양한 종류의 순두부찌개에 활용할 수 있는 양념장을 공개했다. 양념장의 핵심은 바로 육류 베이스였다. 그가 공개한 양념장 레시피는 간 돼지고기 한 컵과 양파 두 컵, 파 한 컵, 간 마늘 반 컵, 진간장과 국간장을 섞어 반 컵, 고춧가루 한 컵 반, 식용유와 참기름을 섞어 반 컵, 소금 4분의 1컵이 들어갔다.

이어 백종원은 양념장을 만드는 시범을 보였다. 팬에 제일 처음 기름을 부은 후 파를 넣고 파가 적당히 익으면 바로 준비한 고기를 넣었다. 이어 양파와 간 마늘, 소금을 넣었고 고춧가루, 설탕 한 숟갈 반, 간장으로 마무리했다. 간단한 조리방법으로 순두부찌개의 양념장이 만들어졌고, 백종원은 “지금 이 양 그대로 하라는 것이 아니라 이 비율대로 줄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요리불능 네 남자의 끼니해결 프로젝트 ‘집밥 백선생’은 먹고 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 nim0821@osen.co.kr
[사진] ‘집밥 백선생’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