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OST인 오혁의 '소녀'가 20일 자정에 발매된다.
지난 18일 오혁의 소속사 하이그라운드 공식 SNS와 '응답하라1988' 공식 SNS에 게재된 티저 영상을 통해 오혁이 이문세의 '소녀' 리메이크로 '응답하라 1988'의 OST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밝혀지자 드라마 팬들과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치솟았다.
지난 1985년 발표된 이문세의 3집에 수록된 '소녀'는 작곡가 이영훈의 서정적인 팝 멜로디에 이문세의 감수성 넘치는 보컬이 만나 당시 청소년들뿐 아니라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3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세대와 세대를 넘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1993년생인 오혁이 태어나기도 훨씬 전에 발표된 곡이지만, 2015년 가장 '핫'한 뮤지션인 오혁이 노래한 '소녀'는 어떤 감성으로 탄생했을지 그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현재 5회 방송을 앞두고 있는 '응답하라 1988'은 덕선(혜리 분)이 좋아하고 있는 친절한 모범생 선우(고경표 분), 덕선을 좋아하지만 아닌 척 은근히 애정을 표현하고 있는 정환(류준열 분), 이들의 본격적인 삼각 로맨스가 시작되면서 향후 이들의 러브 라인이 어떻게 전개될 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극에 달하고 있다.
오혁의 목소리로 만나는 이 곡은 선우와 정환이 바라보는 '소녀' 덕선을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2015년에 새롭게 탄생된 오혁이 부른 '소녀'는 음원은 5회 방송이 끝난 직후인 20일 밤 12시 전격 공개된다. /seon@osen.co.kr
[사진]CJ E&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