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200% 활용비법.. 스마트하게 똑똑하게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1.24 16: 53

스마트폰은 이미 고성능 PC화 되었다. 하지만 문자전송이나 카톡, 게임 등 단순한 용도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잦다. 잊어버리고 나온 서류를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다운 받아 프리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도 있으며, 가족여행을 가서 펜션에서 영화를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영상과 음악, 사진 등을 자동차용 네비게이션 화면으로 즐길 수도 있다. 이밖에도 기능성 스마트폰 케이스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파손을 방지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똑똑한 무선 네트워크스토리지 ‘위보 에어 M7 플러스’
영상/통신 전문기업 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 전정우 www.iwevo.co.kr)은 최근 '위보 에어 M7 플러스(WeVO Air M7 Plus)'를 선보였다. '위보 에어 M7 플러스'는 NAS(네트워크 스토리지, Network Attached Storage) 기능을 지원해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집이나 회사에 있는 '위보 에어 M7 플러스'에 담긴 파일 등을 동시에 5명까지 접속하여 활용할 수 있어 프레젠테이션용으로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특히 '위보 에어 M7 플러스'는 기본적으로 휴대용 무선 공유기 기능과 외장 SSD 메모리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빠른 속도로 연결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선을 연결하여 자신만의 와이파이존을 구축할 수 있어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PC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위보 에어 M7 플러스'를 중계기로 활용해 와이파이가 잘 안되는 음영지역을 해결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보안기능을 강화해 안전하게 해킹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손바닥 1/2 크기인 휴대용 '위보 에어 M7 플러스'는 4200mAh의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하여, 외부에서 스마트폰이 방전돼 긴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때 보조배터리 역할을 하며, 웹 상에 공유된 각종 영화와 음악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설정하여 '위보 에어 M7 플러스'에 직접 내려 받을 수 있다. 각종 카드리더기 기능을 제공해 디지털카메라용 메모리, 블랙박스용 메모리, 액션 캠 등에 사용되는 SD카드나 마이크로 SD카드를 인식,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백업할 수 있다.
▲ 똑똑한 자동차용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누구나 한번쯤은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 연동을 생각해 봤을 것이다.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이 연동된다면 장시간 차량 이동시,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지루하지 않은 운전을 할 수 있고, 가족과 연인은 다운받은 새로운 영화와 좋아하는 음악을 공유할 수 있어, 단지 이동수단이 아닌 의미 있는 운전이 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내비게이션으로 미러링해 사용하고 싶다면 유브릿지(대표 이병주 car-link.co.kr)의 ‘카링크’를 활용하면 된다.
'카링크'는 스마트폰의 모든 앱에 대한 화면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띄우고,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실시간 길안내 서비스인 티맵, 김기사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멜론, 엠넷 등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불편한 별도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없이도 최신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최신 곡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진, 영화, 카메라, 인터넷, 노래방 등 스마트폰의 모든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나며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매치나인 스마트폰 케이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매치나인(대표 권용현 www.matchnine.com, 구 인그램)은 삼성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애플 아이폰6s, 6s 플러스용 등의 프리미엄 케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폰 보호기능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눈여겨 볼만 하다.
㈜코윈스의 심현도 대표이사는 "조금만 관심을 갖고 주위를 살펴보면 내 스마트폰의 활용 용도를 대폭 확장시킬 수 있는 편리한 아이템이 많고, 각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을 선택해 사용하면 매우 똑똑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위로부터 디지털존의 '위보 에어 M7 플러스’, 유브릿지의 자동차용 미럴링 솔루션 ‘카링크’, 매치나인의 아이폰 6s, 6s 플러스용 프리미엄 케이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