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B.A.P의 네 번째 미니앨범 MATRIX(매트릭스)가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
25일 B.A.P의 소속사 TS미디어에 따르면 B.A.P는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는 북미 지역에서의 앨범과 음원 판매량을 취합하는 넬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ndScan) 데이터를 기준으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매돼 통상 영어가 아닌 언어로 가창된 노래들을 대상으로 한 차트다. B.A.P는 데뷔 앨범 'WARRIOR(워리어)'가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0위에 오른 데 이어, 과거 두 번째 미니앨범 'ONE SHOT(원 샷)'과 세 번째 미니앨범 'BADMAN(배드맨)', 첫 번째 정규앨범 'First Sensibility'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더불어 B.A.P는 지난 17일 발매 하루 만에 'Worldwide iTunes Album Chart(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 14위에 오르며 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TOP10에는 저스틴 비버, 아델, 콜드 플레이 등 저명한 팝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고 차트 50위권 내 한국 가수로는 B.A.P가 유일했다.
특히 새 앨범 'MATRIX'는 데뷔 이래 처음 리더 방용국이 프로듀서를 맡아 멤버 전원이 작사 작업에 참여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그 의미가 남다르다.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은 B.A.P의 신곡 'Young, Wild & Free' 무대는 오는 27일 KBS 뮤직뱅크와 29일 SBS 인기가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eujenej@osen.co.kr
[사진] TS미디어